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지역사회 주민들의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지역사회 내·외부 자원연계 및 가족의 강점중심 상담을 진행합니다.

본오 통합사례관리 체계

본오 통합사례관리 체계

● 복지관 통합사례회의
-개별 사례에 대한 통합적 접근 및 서비스 조정을 위해 사례관리외 다른 팀들도 함께 참여하는 열린 공간임.

사례관리과정

“접수”- 스크리닝 인테이트 - “사정”- 사례선정 계획&목표설정 - “개입” - 점검 및 재사정 종결평가 - “종결” - 새로운 요구 발생 - “ 접수” 순서로 다시 진행 됩니다. (상시적 슈퍼비전 복지관 통합사례회의)

● 사례관리 전 과정의 상시적(peer & supervisor) 수퍼비전

  • - 개별 사례에 대한 통합적 접근 및 서비스조정 진행
    - 사례관리를 진행하는 팀 외에 서비스팀, 지역조직팀 등 사례관리 진행에 필요한 팀들이 함께 모여 통합적인 관점에서 사례관리의 방향을 논의하고, 내담자에게 필요한 정보제공 및 자원을 연계
  • 사례관리의 전 과정에 대한 상시적 슈퍼비전 진행
  • 본오복지관의 사례관리는 순환적인 구조이다. 사례관리 진행과정에 따라 이전 단계로 돌아갈 수 있고, 한 단계에서 두 가지 이상의 과정이 동시 진행될 수도 있다. 본 기관에서 만나는 지역주민들의 새로운 위기상황 및 변화에 따라 지역주민 중심으로 사례관리를 실천하는 방향성을 담고 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