자원봉사 안내

  • 자원봉사 활동 확인서를 발급해드립니다.
  • 복지관 소식지와 감사편지를 보내드립니다.
  • 연말 자원봉사자의 날 행사를 통해 우수 자원봉사자를 포상합니다.

자원봉사 참여경로

접수→자원봉사 교육→기관 및 시설에 배치→기관 오리엔테이션 및 실무교육→자원봉사 활동→평가→재교육. 자원봉사 활동, 재교육 Feed Back

    • 활동 신청은 전화나 직접방문, 홈페이지 (www.bono.or.kr) 등을 통해서 가능합니다.
    • 자원봉사자 개개인의 자원봉사에 대한 동기와 활동에 대한 생각, 희망하는 활동내용이나 조건 등에 대해 자원봉사 담당 관리자와 상담을 하게 된다.
    • 자원봉사에 대한 정의, 기관에 대한 이해,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 및 대상자 대한 이해를 돕는 각종 교육을 받는다.
    • 상담, 교육 후 기관, 프로그램 일정, 신청자의 상황을 고려하여 배치한다.

봉사자의 아름다운 태도

  • 밝은 표정과 명랑한 인사, 먼저 손을 잡아 주며 반가움을 표현한다.
  • 자신의 직업과, 나이, 가족사항이나 취미 등을 서로 이야기 나누는 가운데 자연스럽게 소개하도록 한다.
  • 유머는 첫 대면의 어색함과 도움을 받는 장애인의 위축감으로 누그러뜨릴 것입니다.
  • 함께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부담 없는 대화 소재를 찾는다.
  • 지나친 공손은 무관심과 마찬가지로 자존심에 상처를 줄 수 있다.